전립선암 조직검사

전립선암이란

전립선암은 전립선에 생기는 암을 말하는 것으로, 50세 이후에 급격히 증가하게 되며 60-70대 이상에서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서구화된 식생활과 수명의 연장 등으로 인해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2005년 위, 폐, 대장, 간 다음으로 많이 걸리는 남성 5대암에 진입했고, 현재 국내 55세 이상 남성 100명 중 3-4명 정도가 전립선암 환자로 추정될 정도로 높은 유병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립선암의 원인

유전적 인자

전립선암 환자와 형제인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전립선암이 발생할 확률이 약 3배 정도 높습니다.


내인성 인자

전립선암은 다른 어떤 암보다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급속히 증가합니다. 50대부터 시작되어 60-70대 환자가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환경적 인자

생활습관, 식이습관 등이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특히 지방섭취를 많이 할수록 전립선암에 의한 사망률이 높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전립선암의 증상

전립선암 초기에는 임상증상의 나타내지 않아 대부분이 진행된 상태에서 진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40대 이후의 남성들에서 전립선암에 대한 정기적인 검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전립선암의 진단

직장수지검사

전립선 촉진 검사로서, 조기발견을 위한 필수 검사입니다.

전립선 특이항원 (PSA, prostate specific antigen) 측정

혈액검사로서, 전립선암의 조기발견, 치료 전 병기결정, 치료 후 추적 조사에서 효과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대단히 중요한 검사입니다.

경직장 초음파 검사

초음파를 통해 전립선 내 병변유무를 확인합니다.

전립선 조직검사 (예스연합비뇨기과 : 전립선암 경직장 조직검사 : 500례)

전립선암이 의심되는 환자에서 확진을 가장 중요한 검사로서, 경직장 초음파 유도하에 침생검을 시행합니다.

저희 예스연합비뇨기과피부과에서는 기존에 대학병원에서만 실시하던 전립선 조직검사를 큰 불편 없이 하루 만에 시행하고 있으며, 결과에 따른 정확한 치료법을 제시해 드립니다. 이제 건강검진에서 전립선 특이항원 수치가 높다고 대학병원에 가실 필요 없이 예스연합비뇨기과피부과에서 편안하게 검사 받으세요.

온라인상담

대표전화 / 진료안내

평일 : AM 9:00 - PM 6:30
토요일 : AM 9:00 - PM 1:00(점심없음)
공휴일/일요일 : 휴 진
점심시간 : PM 1:00 - PM 2:00